
요천권역 활성화 추진을 위한 체험프로그램 시범운영
- 요천권역 체험프로그램 클레이 및 골판지 공예 -
남원시는 농촌마을의 균형발전 및 자립기반 확립을 위해서 시행하고 있는 요천권역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권역 활성화를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남원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요천권역은 생태체험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체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발한 클레이 체험(액자만들기), 골판지 체험(미꾸리 연필꽂이 만들기)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범 운영은 지난 9월말경, 늘푸른 어린이집(이백 척문 소재)과 살림 어린이집(노암 소재) 원생(39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요천권역은 요즘 방과 후 수업과 체험 위주의 대체수업을 원하는 초중학교의 수요를 감안하여 타 권역과 차별화된 특색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개발, 연계하여 권역 홍보 및 활성화 차원으로 체험프로그램들을 개발해왔다.
이밖에도 미꾸리 윷놀이, 미꾸리 레이싱, 손수건 꽃물들이기, 추어탕 끓이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 이후로는 미꾸리 잡기, 물놀이, 텐트 체험, 왜가리 관찰 및 천체 관측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시설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요천권역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홈페이지 및 사무실로 확인할 수 있다.
- 홈페이지: http://ycgo.kr , 사무실 전화 : 063-636-7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