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공영주차장 수급실태조사 결과 주민설명회 개최
주차장 수급실태 조사결과에 따라 공영주차장 조성
남원시는 공영주차장 수급실태 조사 및 조성계획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9월 20일 개최하였다. 남원시청 1층 대강당에서 실시한 주민설명회에는 남원시장을 비롯한 읍면동 발전협의회 회장 및 시민, 시 의원, 경찰서 관계자, 교통단체,교통관련 종사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공영주차장 수급실태 조사 주민설명회는 공영주차장 수급실태 조사방법, 조사결과, 공영주차장, 조성순위, 남원시 특성을 반영한 주차장 조성정책, 지역별 주차장 조성 및 개선방안 등을 설명하고 시민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원시는 2007년부터 2014년까지 401억원을 투자하여 45개소(주차면 2,200)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할 중장기 계획에 따라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있으며 ‘11년 까지 20개소, 1,041면(연 3개소)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하여 교통체증 해소 등 시민편익을 도모하였다. 한편 2007년부터 시작한 공영주차장 조성시 대상지 선정을 주차장법 제3조에 의거 2년마다 전수조사를 실시한 후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순위에 따라 조성하여야 하나 주차장 수급실태 조사를 실시하지 않고 추진하여 ‘11년 도 감사에 지적되었으며 많은 민원을 야기하여 왔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고 투명한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남원시는 처음으로'공영주차장 수급실태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조사결과를 주민에게 설명하고 주민의견을 반영한 공영주차장 중장기 조성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할 계획이다